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피에는 고객과의 채팅 기능이 있다

자기개발/파이프라인 도구

by 설아짱 2022. 12. 21. 10:39

본문

안녕하세요 인생의 파이프라인을 건설 중인 설아짱입니다.

 

저의 쇼피는 2020년부터 시작이었습니다.

 

지금 기존에 하던 블로그에서 이사중이라 글 쓴 시기가 안 맞을 수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어떻게 쇼피를 알게되었을까?

 

얼마 전 포스팅에 쇼피를 진행하고 있다고 올린 적이 있습니다.

처음 쇼피를 진행하게 된 건 정말 우연히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던 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5월에 시작하고 주문 몇 건 받더니 이후에 주문이 없어서

"나는 성공을 못하는구나"

"팔만한 좋은 아이템이 없을까?"

"더 잘 팔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를 생각하던 중에 나도 해외에서 직구를 하는데 해외에 있는 애들은 직구 안 하나?

 

라고 단순하게 해외 직구를 역으로 해보자는 생각에 검색하다가 얻어걸린 경우입니다.

 

저도 스마트 스토어 경험은 있지만 해외에 판매해본 경험이 없는지라 쇼피나 아마존을 해야 할지 말지를 꽤 고민을 했습니다.

오히려 저 같은 경우는 일본어를 좀 하니까 일본으로 판매하는 게 나을 수도 있을 거란 생각도 했고요.

(Q텐이라는 일본 판매 사이트가 있는데 더 어려움)

하지만 배송부터 모든 구매 절차까지 혼자 해야 된다는 부담감이 있었기에 그냥 쇼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혼자 해외판매가 가능할까?

 

 

네 쇼피는 혼자서 모든 것을 할수 있게 아주 쉬운 시스템입니다.

 

쇼피는 집하지로 일반 택배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해도 되는 방식이니까요.

원래 처음부터 차근히 올려볼 생각이었는데 제가 배우면서 하다 보니 캡처를 일일이 하지 못했고 지금은 그나마 캡처한 사진도 어딨는지 찾지를 못하겠습니다.

쇼피 하시고자 하시는 분은 유튜브에 "다수"님이나 "글렌"님을 검색하셔서 진행하면 됩니다.


특히나 글렌 님 같은 경우 씨몽키 프로젝트라는 걸 진행했던 터라 처음 진입하시는 분들도 아마 쉽게 배울 수 있을 겁니다.

 

혹시라도 유튜브에 저 두분이 없다면 그냥 "쇼피 판매하는 방법" 찾아도 아주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입 방법은 다 건너뛰고 첫 판매 경험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한국 마켓과는 달리 쇼피는 고객과 채팅이 가능합니다.

 

네 쇼피는 고객과 채팅이 가능합니다.

 

그렇고 보니 번개장터는 쇼피처럼 채팅이 가능하다는...

제 첫 거래는 채팅을 놓쳐서 3시간 만에 연락했더니 구매자가 물품을 신청하고 취소했다가 다시 채팅하면서 구매를 하게 된 경우입니다.

 

가끔 판매건수가 0인 상품인 경우에는 구매자가 이 상품을 판매하는 중인지 의심해서 채팅을 거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직장인 투잡 하는 사람으로서 이 부분은 꽤 어렵습니다.

주문이 들어오면서 채팅을 거는데 제가 회사일도 하면서 채팅을... 그것도 영어로 해야 되니 이만저만 불편한 게 아니었습니다.(2020년에는 번역이 안되었으나 2022년 현재 핸드폰으로 대응할 때는 한글로 써도 자동으로 번역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미안하지만 기다려 달라고 말하고 저녁에 퇴근 후에 구글 번역기 돌려가면서 이야기를 했고 다행히 주문을 접수했습니다.

 

 

 

 

동남아 몰 쇼피 어디서 판매를 해야하나?

 

정답은 없습니다.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시장이 있는거 같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싱가포르 쇼피에서 한다고들 하시는데 저는 첫 판매부터 지금까지 전부 말레이시아에서만 판매가 되었습니다.

참 특이한 경우인지 우연인지......

필리핀과 베트남, 대만,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마켓을 동시에 다 관리하긴 어려우니 첫 구매가 일어난 말레이시아에 지금은 정성을 쏟고 있습니다.

이 글을 처음 썼던 기준으로 두 개 판매하고 왔는데 점점 잘 되기를 기대하게 됩니다. 

지금 2022년 12월 시점으로 누적 구매량 500EA 입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리뷰가 달리고 구매가 일어나다가도 제 제품이 아닌지라 배송대행 사이트에서 제품이 품절되면 리뷰가 아까워도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됐었는데 쇼피에서는 오직 제 제품만 판매하니 리뷰도 누적되고 후반으로 갈수록 잘 될 것을 기대하게 됩니다.

쇼피는 아직 많은 분들이 하지 않고 외국이라 어렵게 생각되실 수도 있지만 본인의 상품을 갖고 있고 품절만 발생되지 않는다면 아주 좋은 시장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쇼피에 가입하려면 사업자와 통신판매업자 등록은 필수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열심히 판매하시는 리셀러분들이 계시니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아직 초창기라 상품 올리고 판매까지는 해봤지 입금된 돈을 만져보진 못했습니다.

그나저나 팔긴 잘 팔았는데 판매대금은 어떻게 찾는 거냐?...

 

 

 

다음에는 페이오니아라는 사이트를 통해 판매대금을 받는 방법 등록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