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돈 쓴 이야기/직접 다녀온 맛집

목포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

설아짱 2023. 11. 29. 10:00

안녕하세요. 먹는 것에 진심인 설아짱입니다.

 

 

글을 읽으시기 전에.... 

 


이곳 글들은 전부 제가 직접 돈 내거나 지인과 함께 먹고 쓴 글이니 글과 사진에 대한 저작권은 저 혹은 함께 먹은 분들에게만 있습니다.

같이 돈을 낸 지인이 저작권을 요구한다고 하면 모를까....
사진 복사나 타이핑 쳐서 가져가지 마십시오.

음식에 대한 입맛은 오직 저의 개인의 취향이니 태클과 항의는 정중히 사절합니다.
나름 열심히 사진 찍지만 전문 사진사도 아니고 음식 먹으면서 찍다 보니 사진은 이쁘게 나오지 않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의 처갓집은 목포에 있습니다.

 

결혼한 지 벌써 14년이 넘었으니 연애시절부터 따지면 거의 17년을 왔다 갔다 했네요.

 

목포 하면 많은 분들이 세발낙지를 생각하시겠지만 목포는 의외로 먹을거리들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는 아주 유명한 새우바게트 빵입니다.

 

전국 5대 빵집으로도 유명한 코롬방 제과점이죠.

 

 

 

목포에서 뿐 아니라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5대 빵집이라는데 정작 저는 방문한 적도 없고 아내가 빵을 사러 갈 때도 거의 대부분 새우바게트 빵은 품절이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우리 가족이 대부분 명절에만 목포를 가기 때문이죠.

 

명절에는 빵집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해서 빵을 사기 쉽지 않습니다.

 

일찍 가면 좋을 텐데 막상 가면 좁은 골목에 일방통행이므로 주차할 곳도 마땅치 않아서 어지간하면 근처 큰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걸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엔 다행히 아예 여름휴가로 처갓집을 방문해서 여름휴가 때 빵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도 목포 방문 이후 처음으로 코롬방 제과점 빵집을 갈 수 있었습니다.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이 많은 빵들보다도 많은 수가 팔리는 빵은 바로 새우바게트빵!!!

 

아래 사진이 바로 그 유명한 바게트 빵입니다. 

 

 

 

빵을 사서 집으로 가는 도중에 보니 CLB 제과점이라는 곳이 생겼더라고요.

 

흠.... 어느 쪽이 원조인지는 모르겠지만 늘 같은 자리에 있던 곳에서 그냥 샀습니다.  

 

충주 중앙탑 막국수도 마찬가지지만 어느 곳이던 꼭 비슷한 가게들이 근처에 생기면 원조 논쟁은 늘 생기는 거 같아요.

 

 

자 이제 처갓집으로 왔으니 빵을 시식해 봅니다.

 

 

 

 

 

한참 정신없이 빵을 먹고 난 후에 사진을 찍는 바람에 내용물을 잘 못 찍었네요.

 

먹을 때 보니 초록색의 소스가 들어있는데 약간 시큼한 맛이 나면서도 달달한 맛이 났습니다.

 

새우맛이 매우 강했고 그 외에는 약간 질긴 느낌이었지만 제가 워낙 빵을 좋아해서 문제없이 다 먹어버렸습니다.

 

혼자 바게트 빵을 3개나 먹었네요.

 

오래전에 찍었던 거라 가격도 생각이 안 나는데 대략 6,000원 정도였던 거 같아요.

 

목포 사람들도 많이 찾는 빵집이니만큼 확실히 맛은 좋더군요.

 

 

 

 

 

 

 

 

 

 

  • 전화번호 :061-244-0885 제과, 베이커리061-244-0885 |전남 목포시 무안동 1-3 1,2층

 

제과점 소속 주차장은 별도로 없고 근처 큰 주차장이 두 군데 있는데(극장  길 건너편 언덕길 위쪽, 아래쪽) 세우시고 3~5분 정도  걸어가시면 됩니다.

 

CLB 제과점이던 코롬방제과점이던 이제 방문 가능한 곳이 두 군데가 있으니 명절에도 길게 대기하는 경우가 좀 드물긴 하겠네요.

 

목포 가시면 꼭 방문하셔서 맛있는 빵 맛보세요.